훈련방법

–90%의 훈련 완료율을 자랑하는 Cogmed(코그메드)만의 특별한 코칭 모델

Cogmed(코그메드) 훈련은 1세션에 30-45분 정도 진행되는 컴퓨터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총 25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세션은 작업기억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훈련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는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작업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집중 프로그램으로, 매주 5번씩 5주간 실시됩니다.

Cogmed(코그메드) 훈련은 전문적인 기관을 통해서 제공되며, Cogmed(코그메드)의 인증을 받은 코치가 사용자에게 훈련방법, 동기부여, 훈련 진행에 대한 설명과 의견 등을 제공하며 함께하게 됩니다.

훈련은 쉽지 않지만 그만큼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최상의 훈련 효과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Cogmed(코그메드) 코치가 훈련에 꼭 필요한 것입니다. Cogmed(코그메드)의 전문 코치들은 사용자가 최상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로그램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 인터뷰 – 프로그램을 시행할 사용자와 면담을 합니다(사용자가 아동인 경우 인터뷰는 부모도 함께 진행합니다). 훈련을 통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시작 세션 – Cogmed(코그메드) 코치가 사용자 및 가족과 함께 훈련을 계획하고 훈련의 틀을 짭니다.
5주 동안 훈련 – 사용자는 집에서 훈련을 할 수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 Cogmed(코그메드) 코치를 통해 훈련이 최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습니다.

Cogmed(코그메드) 훈련 웹에 접속 – 사용자와 Cogmed(코그메드) 코치 모두 온라인으로 매 세션 훈련 결과를 그래프로 재검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종결 세션 – 훈련이 끝나고 약 한 달 후에 Cogmed(코그메드) 코치가 사용자와 함께 훈련을 정리하고, 평가척도와 Cogmed(코그메드) 훈련 웹의 정보를 종합해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6개월 후 추적점검 세션 – 시간이 좀 더 지나 효과가 완전히 나타날 때 Cogmed(코그메드) 코치가 다시 한 번 훈련 효과를 점검합니다.

Cogmed(코그메드) 연장 훈련 – 집중적인 5주 훈련을 완전히 끝내고 종결을 한 뒤, 사용자는 12개월 동안 무료로 100개의 훈련 세션을 추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FAQ(자주 묻는 질문들)
사용자
프로그램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