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여러 연구에 의하면 주의력 결핍을 갖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업기억력 결핍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외상성 뇌손상, 혹은 정상적인 노화로 인한 주의력 문제가 그런 경우이며, 또한 가벼운 집중력 문제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작업기억력 결핍은 낮은 학업 성취나 직업수행능력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높은 작업기억력 능력은 유동적 지능지수와 밀접한 상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가 Cogmed 작업기억력 훈련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ADHD 아동들에 대한 Klingberg의 2005년 연구인데, 이 위약대조, 다기관 연구 (placebo-controlled, multi-center trial)에서 Cogmed 작업기억력 훈련의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훈련하지 않은 작업기억력 영역, 반응억제 능력, 추론 능력에서도 통계적으로,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치료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훈련에 의한 작업기억력의 향상에 의해 주의력 문제가 크게 또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연구 결과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선두 연구 팀들은 현재 Cogmed 제품과 프로토콜을 이용한 연구들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몇몇 미국 학회에서 그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최근의 연구결과와 연구포스터들을 보기 위해서는 www.cogmed.com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FAQ(자주 묻는 질문들)
사용자
프로그램
회사